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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는 월 65,000원의 '기후동행카드'를 도입하여 서울 시내 지하철, 버스,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대중교통수단 분담률을 증가시키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. 이 카드는 경제적 부담 감소와 환경 보호에 기여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 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

 

 

1. 왜 무제한 정기권이 필요할까?

 최근에는 버스와 지하철 요금의 상승으로 많은 시민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. 반면, 해외에서는 일정 금액을 내고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 제도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. 독일에서는 인구 5명 중 1명이 이런 패스를 구매하였으며, 그 결과로 물가상승률 감소, 대중교통 수요 증가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2. 서울의 기후동행카드 도입 계획

오세훈 서울시장은 기자설명회에서 월 65,000원 정도의 기후동행카드를 도입할 계획을 밝혔습니다. 이러한 정기권이 도입되면 승객들은 연간 최대 34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. 특히 월 40회 이상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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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중교통대중교통대중교통

 

 

 

 

3. 서울 대중교통 요금 상승의 문제점

대중교통 요금이 상승하면 서민들의 생활비 부담이 커집니다. 특히,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해 이미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민들에게는 더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.또한 대중교통 요금이 올라가면 개인 차량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, 이는 교통 체증과 대기 오염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대중교통대중교통

 

 

 

서울 대중교통 요금 상승으로 고통받던 시민들에게는 기회적인 변화가 찾아옵니다. '기후동행카드'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인 이 정기권은 지하철부터 버스, 자전거까지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포함하여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. 해외에서 이미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무제한 정기권 제도와 마찬가지로, 서울에서도 이를 도입함으로써 온실 가스 감축 및 교량분 당율 개선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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